최종편집일시:2022.11.30 (수요일)
정치 경제 사회 생활/문화 기획 IT/과학 연예 칼럼 피플 지역
 
전체보기
정치
경제
사회
생활/문화
기획
IT/과학
연예
칼럼
피플
지역
뉴스 홈 기획  기사목록
 
경기도, ‘따복마스크’ 약 280만매 무상 지급
기사입력 2018-03-14 오후 5:07:00 | 최종수정 2018-03-14 17:07   

경기도가 미세먼지로부터 도민의 건강을 지키기 위해 도내 31개 시군과 함께 대기오염 민감계층에게 따복마스크280만매를 무상 지급한다.

아울러 미세먼지 비상저감조치 발령 시에는 도민들이 무료로 사용할 수 있도록 도내 시내외 버스 12500대에 따복마스크를 비치할 예정이다.

광주시와 안성시는 지난달부터 보건소와 어린이시설 등에서 따복마스크 무상 배부를 실시하고 있고, 나머지 29개 시군도 이달부터 순차적으로 참여한다.

경기도가 미세먼지 저감 대책 중 하나로 자체 제작한 따복마스크는 미세먼지 차단 효과가 검증된 KF80 등급 이상의 마스크다.

미세먼지에 민감한 7세 이하 어린이(402000)와 만65세 이상의 어르신(65000)에게 보급될 예정이다. 도내 어린이집·아동보호시설·지역아동센터에 등록된 어린이와 만 65세 이상 보건소 진료 어르신은 해당 기관에서 따복마스크를 1인당 6매씩 무료로 받을 수 있다.

또한, 도는 수도권 미세먼지 비상저감조치 발령 시에는 시내·외 버스 12500대에 대당 100개씩 따복마스크를 비치해 도민들이 무료로 사용할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최근 미세먼지 문제가 심각해지면서 경기도는 따복마스크뿐만 아니라 시내버스 차내 공기정화기설치, 공회전 제한 장치 부착, 광역버스 확대 등 다각적인 미세먼지 저감 대책을 추진하고 있다.

또한 영세사업장의 미세먼지 배출 방지시설을 교체하고 화학제품제조업과 섬유, 염색업 등의 사업장에 오염방지시설을 설치하는 알프스프로젝트도 진행 중이다.

미세먼지는 눈에 보이지 않을 만큼 매우 작기 때문에 대기 중에 머물러 있다 호흡기를 거쳐 폐, 혈관을 따라 체내로 침투하여 건강에 나쁜 영향을 미친다. 세계보건기구(WHO)에서는 미세먼지를 1군 발암물질로 지정했다.

경기도 관계자는 맑은하늘과 깨끗한 공기는 도민들이 누려야할 환경권리라며 “‘따복마스크는 식품의약품안전처에서 품목허가를 득한 KF80 등급 마스크로 제작돼 미세먼지 차단율이 높고 흡기 질환 우려 등 불안감 해소 및 건강피해를 예방하는데 기여하게 될 것이라고 강조했다.


기사제공 : 전국경제
 
 
 
 
네티즌 의견
전체 0   아이디 작성일
 
의견쓰기
 
떠오르는 아세안 시장, 경기도와 함께하니 ‘수출길 활짝’
주거환경개선으로 범죄예방 … 도, 고양 일산동 등 5개소에 셉테드 추진
 기사목록 보기
 
  기획 주요기사
미국계 로펌 쉐퍼드멀린, ‘서울..
환경실천연합회, “신음하는 지..
한국전람 주최, ‘해외유학&이민..
문화콘텐츠로 가득한 런던올림픽..
경기도, ‘업사이클 비상(非常) ..
경기도, 부모와 아이가 함께하는..
주거환경개선으로 범죄예방 … ..
떠오르는 아세안 시장, 경기도와..
 
 
주간 인기뉴스
충북도청 공무원, 매일 10분 간 ..
충남도, ‘중기지방재정계획 발..
환경부, ‘국립공원과 함께 하는..
탈모 가리고 싶다면 파마보다 ‘..
국내 최초 여성 배뇨 건강기능식..
 
인기 포토뉴스
도, 농지쪼개기 수법으로 투기..
경기도, 남북 국제평화역(통합..
5번째 경기문화창조허브, 올 ..
경기도, 따복공부방 강사 희망..
 
회사소개 광고안내 이용약관 개인보호취급방침 이메일수집거부 업무제휴 지사모집 기사제보 독자투고 구독신청
 
등록번호: 경기, 아 50400 (12.04.10) 주소: 수원시 영통구 센트럴파크로 6 202동 308호(하동, 힐스테이트 광교) 발행·편집인 : 이상준  청소년보호책임자: 김미선
 TEL: 031-234-2545
Copyright(c)2022 전국경제신문사 Corporation,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