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일시:2022.11.30 (수요일)
정치 경제 사회 생활/문화 기획 IT/과학 연예 칼럼 피플 지역
 
전체보기
뉴스 홈 사회  기사목록
 
충북 아동청소년 위한 포럼 본격 가동
기사입력 2013-02-19 오전 11:04:00 | 최종수정 2013-02-19 오전 11:04:38   

도내 아동과 청소년들을 위한 다양한 시책과 지원을 위한 포럼이 창립됐다.

그동안 다양한 분야에서 아동청소년과 관련된 사업을 진행하고 있지만, 함께 모여서 고민하는 기회는 많지 않았고, 지역에서는 끊임없이 필요성이 제기되어 왔다.

이에 따라 지역의 요구에 힘입어 18일 충북도청 대회의실에서는 ‘충청북도 아동청소년포럼(준비위원장 박상호)이 발대식 및 창립총회를 가졌다.

이번 충북아동청소년포럼은 아동청소년이 행복한 충북실현을 위해 도내 아동청소년을 지원하기 위한 방안을 모색하고, 지역사회의 역할과 자원을 원활하게 활용하기 위한 대안을 마련하기 위한 목적으로 만들어졌다.

이를 위해 충청북도 내 아동청소년분야에서 활동하는 청소년지도사, 청소년상담사, 사회복지사, 시민단체 및 시민 등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포럼은 향후 충청북도 청소년 관련기관과의 연대는 물론, 아동·청소년 정책 계획 수립에 관한 제안 및 자문활동, 아동·청소년 관련 유관기관의 유대증진 및 정보교환, 아동·청소년의 성장과 권리증진을 위한 다양한 활동, 아동·청소년의 복지 및 활동정책에 대한 세미나 개최, 아동·청소년 관련 실태 조사연구 및 대안제시, 토론회 개최 등의 지역 내 청소년들을 위한 다양한 사업활동을 진행하게 된다.

박상호 준비위원장은 “이번 포럼을 계기로 충북에서 아동청소년을 위해 사업을 진행하는 활동, 복지, 상담, 시민단체 등이 한마음 한뜻으로 응집하는 기회가 되어 우리의 아동청소년이 보다 더 보람된 삶을 영위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김진우기자
 
 
 
 
네티즌 의견
전체 0   아이디 작성일
 
의견쓰기
 
축산농가에 사료구매자금 288억원 긴급 지원
충남도, 해빙기 대비 공공하수처리시설 안전관리 강화
 기사목록 보기
 
  사회 주요기사
환경부, ‘국립공원과 함께 하는..
환경미디어, 3월 15일 음식폐기..
2012년도 대구광역시 기능경기대..
충북 의료관광 해외설명회 성황..
청주시, 기업 맞춤형 양성교육 ..
잘 어울리는 ‘연상연하’ 커플?
마케팅홍보연구소, 대전일보 주..
함께하는 사랑밭, ‘KBS 나눔더..
 
 
주간 인기뉴스
충북도청 공무원, 매일 10분 간 ..
충남도, ‘중기지방재정계획 발..
환경부, ‘국립공원과 함께 하는..
탈모 가리고 싶다면 파마보다 ‘..
국내 최초 여성 배뇨 건강기능식..
 
인기 포토뉴스
도, 농지쪼개기 수법으로 투기..
경기도, 남북 국제평화역(통합..
5번째 경기문화창조허브, 올 ..
경기도, 따복공부방 강사 희망..
 
회사소개 광고안내 이용약관 개인보호취급방침 이메일수집거부 업무제휴 지사모집 기사제보 독자투고 구독신청
 
등록번호: 경기, 아 50400 (12.04.10) 주소: 수원시 영통구 센트럴파크로 6 202동 308호(하동, 힐스테이트 광교) 발행·편집인 : 이상준  청소년보호책임자: 김미선
 TEL: 031-234-2545
Copyright(c)2022 전국경제신문사 Corporation,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