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일시:2022.11.30 (수요일)
정치 경제 사회 생활/문화 기획 IT/과학 연예 칼럼 피플 지역
 
전체보기
뉴스 홈 피플  기사목록
 
설문식 충청북도 경제부지사 취임 1년
“오송 화장품뷰티세계박람회 성공 개최 가장 보람”
기사입력 2013-11-26 오후 12:07:00 | 최종수정 2013-11-26 12:07   

소탈한 성격, 시간 나면 지역 둘러보겠다던 약속 지켜 

충청북도의 첫 경제부지사인 설문식 부지사가 오는 23일 취임 1주년을 맞는다. 설 부지사는 과거 재무부 이재국, 기획예산처 예산실, 대통령비서실 근무 등 재정 분야를 중심으로 한 이력과, 여수세계박람회조직위원회 홍보마케팅본부장 경력 등으로 임용 당시 정부예산 확보와 대규모 국제행사의 성공적 개최 등에 대한 기대를 모았다.

취임식에서 충북도정에 대한 높은 기대감과 의욕을 보인 설 부지사는 지역에 대한 관심과 애정으로 도정에 임하겠다는 각오를 밝혔고, 이러한 그의 열정은 오송 화장품뷰티박람회의 성공적 개최와, 정부예산안 확보에 있어서도 과거와 비교해 가장 많은 금액을 기록하는 등 놀라운 성과를 이끌어냈다. 

그는 여수세계박람회에서의 경험을 바탕으로 지난 5월 개최된 2013 오송 화장품․뷰티 세계박람회를 120만 명에 육박하는 관람객 수와, 630억여 원이 넘는 화장품 수출계약 등 박람회를 성공적으로 개최하는 데 커다란 기여를 했다.

또한 기획예산처(현 기획재정부)에서 근무한 재정전문가답게 정부의 SOC예산 축소 및 신규사업 억제 등 어려운 상황에도 불구하고, 내년도 정부예산안에 부처 반영액보다 5백억 원 이상을 더 확보하는 값진 성과를 이뤄냈다.

그는 취임 당시 강원도 출신으로 지역에 연고가 없어 지역실정 파악에 한계가 있을 수 있다는 일부의 우려에도 불구하고, 스스로에게 엄격하고 철저한 업무추진과 중앙부처와의 가교역할로 중대한 현안들을 해결하는 데 커다란 기여를 하면서 취임 1년을 무난히 이끌어 왔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취임 당시 그는 “지역 출신은 아니지만 지방에 대한 애정만큼은 이 지역 출신 못지않다.”면서, “시간 나는 대로 지역을 둘러보고 현장의 문제가 뭔지 파악하겠다.”고 각오를 밝혔었다.

이후 그는 지역 산업단지 업체들과 농업기술 보급 현장, 바이오 분야 선도 업체 및 태양광 관련 기업 등 주요 경제 현장을 들러 생생한 목소리를 청취하며 정책 반영에 열의를 보였다. 이렇듯 그는 민선 5기 전반기 도정흐름을 폭넓게 파악하고 이시종 지사를 보필해 커다란 경제 현안들을 중심으로 도정이 안정적으로 마무리되는 데 커다란 역할을 수행했다.

한편 그는 평소 업무 추진에는 꼼꼼하나, 사적인 자리에선 권위적인 모습이 없는 소탈한 성품으로도 직원들 사이에 잘 알려져 있다.

그는“일에 열정적인 이시종 지사를 모시고 바이오, 태양광, 항공산업 및 신수도권시대를 열어가는 충북의 다양한 비전을 공유하며 1년간 굵직한 현안사업을 추진하면서 큰 보람을 느꼈다.”고 말하고, “남은 임기 동안도 충북경제자유구역 조성과 대규모 국제행사 준비에 만전을 기해 ‘생명과 태양의 땅 충북’ 비전 실현에 끝까지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김미선기자
 
 
 
 
네티즌 의견
전체 0   아이디 작성일
 
의견쓰기
 
"상대방이 나와 똑같다고 생각하세요" … 수원시, '평화적 갈등전환' 주제로 '민주시민 교육'
한자 1급 자격증 딴 60대 할머니 “공부는 즐거워”
 기사목록 보기
 
  피플 주요기사
청주대 김찬석 교수 세계 3대 인..
영동 미봉초 정민혁군 전국 국악..
한자 1급 자격증 딴 60대 할머니..
이인수 충북신보 신임이사장 선..
제1회 大平 남종현 발명기술대상..
충남발전연구원, ‘행복한 삶: ..
세 모녀 충청대 나란히 입학 ‘..
현조 법주사 제31대 주지 취임
 
 
주간 인기뉴스
충북도청 공무원, 매일 10분 간 ..
충남도, ‘중기지방재정계획 발..
환경부, ‘국립공원과 함께 하는..
탈모 가리고 싶다면 파마보다 ‘..
국내 최초 여성 배뇨 건강기능식..
 
인기 포토뉴스
도, 농지쪼개기 수법으로 투기..
경기도, 남북 국제평화역(통합..
5번째 경기문화창조허브, 올 ..
경기도, 따복공부방 강사 희망..
 
회사소개 광고안내 이용약관 개인보호취급방침 이메일수집거부 업무제휴 지사모집 기사제보 독자투고 구독신청
 
등록번호: 경기, 아 50400 (12.04.10) 주소: 수원시 영통구 센트럴파크로 6 202동 308호(하동, 힐스테이트 광교) 발행·편집인 : 이상준  청소년보호책임자: 김미선
 TEL: 031-234-2545
Copyright(c)2022 전국경제신문사 Corporation,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