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일시:2022.11.30 (수요일)
정치 경제 사회 생활/문화 기획 IT/과학 연예 칼럼 피플 지역
 
전체보기
뉴스 홈 정치  기사목록
 
경기도 민간아파트 분양단계부터 따복공동체 만든다
18일 대우건설, GS건설과 아파트 내 따복공동체 활성화 위한 협약 체결
기사입력 2016-05-19 오전 9:15:00 | 최종수정 2016-05-19 오전 9:15:03   

 

민간건설사들이 입주민들이 공동체 활동을 할 수 있는 공간을 조성하면 경기도가 이에 맞는 공동체 교육과 컨설팅을 지원하는 등 경기도와 민간건설사가 따복공동체 활성화를 위해 협력하기로 합의했다.

남경필 경기도지사와 박영식 대우건설 사장, 임병용 GS건설 사장은 18일 오후 2시 도지사 집무실에서 이 같은 내용을 담은 ‘따복공동체 활성화를 위한 협약서’에 서명했다.

이날 협약은 입주민에게 더 좋은 서비스를 제공하려는 민간건설사와 따복공동체 확산을 원하는 경기도의 뜻이 일치하면서 성사됐다는 것이 도의 설명.

협약에 따라 대우건설은 시흥시 장현동 등 도내 6개 지역 아파트에, GS건설은 동탄 2신도시에 건설 예정인 뉴스테이 아파트에 따복공동체를 조성하게 된다.

건설사들은 아파트 분양계획 단계부터 따복공동체 운영 프로그램을 만들고 입주민들이 공동체 활동을 할 수 있는 공간을 조성하게 된다. 또, 아파트 분양과 함께 공동체 활동가들을 미리 모집, 입주단계서부터 공동체가 자주적으로 운영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자립기금도 함께 제공할 예정이다.

경기도는 따복공동체 조기 정착과 자립을 위한 맞춤형 지원을 맡았다. 우선, 입주 전에는 따복공동체지원센터 내에 전담 지원T/F팀과 전문가 자문그룹을 구성해 공동체 활동가 및 입주예정주민 교육, 현장캠프, 마을계획수립 자문 등을 하게 된다. 입주 후에는 마을공동체가 본격적으로 운영되고 자립할 수 있도록 성장단계별로 컨설팅도 실시하게 된다.

남경필 도지사는 인사말을 통해 “이번 협약은 따복공동체 만들기를 위해 민간과 경기도가 손을 잡은 최초의 협력사례라는 점에서 의미가 크다.”라면서 “따복공동체를 통해 단절된 인간관계가 회복되고 이웃이라는 또 다른 가족이 만들어지는 계기가 되도록 상호 협력하자”고 말했다.

앞서 남경필 경기도지사는 지난 달 12일 경기도 화성 동탄 2신도시내 대우건설 뉴스테일 아파트 건설현장을 방문, 민간건설사와의 협력 방안을 모색하기도 했다.

따복공동체는 `따뜻하고 복된 공동체`의 준말로, 마을 주민들이 스스로 공동체공간을 만들어 함께 사회적경제활동을 하면서 행복한 삶터를 조성하는 사업이다. 남경필 지사의 주요 공약 사업 가운데 하나이기도 하다.

김철호기자
 
 
 
 
네티즌 의견
전체 0   아이디 작성일
 
의견쓰기
 
수원영통선거관리위원회, 「사전투표 체험행사」개최
충북도, “ 국비 확보는 가장 중요한 지자체 농사 ”
 기사목록 보기
 
  정치 주요기사
충남도, 내포 원년 도정 제1의 ..
中서남부 경제 허브도시 충남에 ..
중기지방재정계획 발전 방안 모..
충북도, “ 국비 확보는 가장 중..
“통합건의서 행안부 제출, 이번..
외자유치 일본공략, 1억달러 투..
가로림만 밀어붙이기로는 문제 ..
정부예산 3조8000억원 확보 위해..
 
 
주간 인기뉴스
충북도청 공무원, 매일 10분 간 ..
충남도, ‘중기지방재정계획 발..
환경부, ‘국립공원과 함께 하는..
탈모 가리고 싶다면 파마보다 ‘..
국내 최초 여성 배뇨 건강기능식..
 
인기 포토뉴스
도, 농지쪼개기 수법으로 투기..
경기도, 남북 국제평화역(통합..
5번째 경기문화창조허브, 올 ..
경기도, 따복공부방 강사 희망..
 
회사소개 광고안내 이용약관 개인보호취급방침 이메일수집거부 업무제휴 지사모집 기사제보 독자투고 구독신청
 
등록번호: 경기, 아 50400 (12.04.10) 주소: 수원시 영통구 센트럴파크로 6 202동 308호(하동, 힐스테이트 광교) 발행·편집인 : 이상준  청소년보호책임자: 김미선
 TEL: 031-234-2545
Copyright(c)2022 전국경제신문사 Corporation,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