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일시:2022.11.30 (수요일)
정치 경제 사회 생활/문화 기획 IT/과학 연예 칼럼 피플 지역
 
전체보기
정치
경제
사회
생활/문화
기획
IT/과학
연예
칼럼
피플
지역
뉴스 홈 생활/문화  기사목록
 
올 첫 경기옛길 역사탐방 진행 … ‘잠곡 김육과 평택의 옛 이야기’
경기옛길 역사탐방, 4월 14(토), 삼남길 10구간(평택) 소사원길에서 진행
기사입력 2018-03-27 오후 4:24:00 | 최종수정 2018-03-27 16:24   

경기도가 오는 414일 경기옛길 역사탐방 프로그램에 참가할 도보꾼들을 선착순 모집한다. 도는 올해 총 5회 경기옛길 테마탐방을 계획하고 있으며 이번이 첫 번째 프로그램이다.

잠곡 김육과 평택의 옛이야기를 주제로 한 이번 역사탐방지는 삼남길 10구간 가운데 평택 유천 1동 마을회관에서 시작해 통북천 물방아거리까지 걷는 코스이다.

김해규 한광중학교 교사(지역향토사학자)의 강의를 들으면서 정유재란과 청일전쟁 당시 큰 전투가 있었던 소사벌을 경유해 대동법시행기념비를 답사할 계획이다. 잠곡 김육은 대동법 시행에 앞장 선 인물로 대동법시행기념비는 잠곡 선생의 업적을 기리기 위해 세워졌다고 한다.

도는 답사구간에 배꽃 등 봄꽃을 볼 수 있어 봄기운 가득한 4월의 정취를 느끼면서 선조들의 이야기를 들을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고 설명했다.

참가 신청은 경기옛길 홈페이지(http://ggoldroad.ggcf.or.kr)로 가능하며 80명을 선착순으로 모집한다.

경기옛길은 조선 후기 실학자 신경준이 집필한 도로고에 언급된 6대로(삼남로·의주로·영남로·강화로·경흥로·평해로)를 기반으로 경기도와 관련 지자체, 경기문화재단이 조성한 역사문화탐방로다.

현재 삼남길, 의주길, 영남길이 차례로 개통되어 경기도 내 13개 시·군을 관통하고 있다. 선조들이 걷던 옛길을 기반으로 조성되었기 때문에 경기옛길이 지나는 길목 곳곳에서 우리 문화유산을 만날 수 있다.

김주호 기자
 
 
 
 
네티즌 의견
전체 0   아이디 작성일
 
의견쓰기
 
한국도자재단, 도자공예작가 양성 및 해외교류 공간 ‘경기도예창작교류센터’ 조성 추진
경기도 물향기수목원에서 숲해설 재능 나눌 봉사자를 찾습니다
 기사목록 보기
 
  생활/문화 주요기사
탈모 가리고 싶다면 파마보다 ‘..
충북도, 제6회 안전문화 어린이 ..
청주시립남부도서관 개관식 열려
국내 최초 경전철 타고 놀면서 ..
드림즈팩토리, ‘스와로브스키’..
문화재청과 산림청, 광릉에 정이..
청주시, 청소년광장 문화존 지원..
좋은사람들, 색다른 SPA 브랜드 ..
 
 
주간 인기뉴스
충북도청 공무원, 매일 10분 간 ..
충남도, ‘중기지방재정계획 발..
환경부, ‘국립공원과 함께 하는..
탈모 가리고 싶다면 파마보다 ‘..
국내 최초 여성 배뇨 건강기능식..
 
인기 포토뉴스
도, 농지쪼개기 수법으로 투기..
경기도, 남북 국제평화역(통합..
5번째 경기문화창조허브, 올 ..
경기도, 따복공부방 강사 희망..
 
회사소개 광고안내 이용약관 개인보호취급방침 이메일수집거부 업무제휴 지사모집 기사제보 독자투고 구독신청
 
등록번호: 경기, 아 50400 (12.04.10) 주소: 수원시 영통구 센트럴파크로 6 202동 308호(하동, 힐스테이트 광교) 발행·편집인 : 이상준  청소년보호책임자: 김미선
 TEL: 031-234-2545
Copyright(c)2022 전국경제신문사 Corporation, All rights reserved.